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나도 몸을 챙겨야 겠다는 생각을 점점 많이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술을 안마시기 때문에 간에 대해서는 그다지 신경을 안썼는데요.
그.러.나!! 건강검진 결과, 지방간도 있고, 중성지방이 높기 때문에 간을 조심하라는 검진 결과를 받고 적잖이 충격을 좀 먹어습니다..
그래서 기왕 챙겨 먹을꺼 간에 좋은 무언가도 함께 챙겨 먹어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더랬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검색도 많이 해보고, 알아보던 중, 쏜 리서치의 SAT가 간에 그렇게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1.간에 좋은 성분이 듬뿍 들었다
쏜리서치의 sat는 간에 좋은 3가지 성분이 주 원료죠. 실리마린, 아티초크, 강황 이 바로 그것인데요. sat는 이 3가지 원료의 줄임말이기도 합니다.
실리마린 -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밀크시슬인데, 이는 활성산소로 인하여 손상되는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세포막을 강화하여 간 자체의 항산화 시스템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아티초크 - 아티초크는 오랫동안 간에 좋은 원료로 알려져왔죠. 유럽 원산지의 이 식물은, 귀족의 채소라고 불렸다고 하는데요. 황산화에 있어서 강력한 효능을 지녀, 말씀드린것 처럼 긴 세월동안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강황(커큐민) - 강황은 중국과,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전통적으로 간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활용되어왔습니다. 강황의 주요 성분이 바로 커큐민인데요. 커큐민은 오렌지색 원료로 주로 카레의 주 원료로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아시아권 사람들에게는 어느정도 친숙한 성분입니다.
커큐민 역시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역시 항산화가 필요한 간 건강에 매우 활용적이고,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2. 저렴하지 않은 가격
쏜 리서치 sat는 가격이 그리 만만하지는 않습니다.
한 통에 60개의 캡슐이 들어있고요. 가격은 한 통 당 39달러 입니다. 오늘 환율로 계산하면 한 통에 약 5만 1천원 정도네요. 우리가 흔히 먹는 오메가3나, 유산균등에 비교 하면 꽤나 비싼 가격으로 느껴지는게 사실입니다.
비슷한 성분으로 판매 되고있는 다른 브랜드인,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의 경우는 360정이 든 한 통이 30달러에 판매되고 있는걸로 볼때 계산해보면
쏜 리서치 sat 1 캡슐당 = 0.65$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 0.08$ 으로
거의 8배 비싼 가격이네요.
3. 실제 구매 후기 와 복용방법
저는 아이허브에서 구매를 했고요. 기왕 살꺼 두고 먹자 싶어서 2통을 구매했습니다. 아이허브가 대부분 그러하듯, 약 1주 조금 넘은 시점에서 배송되었네요.
통은 생각보다 작았습니다. 60캡슐이 들어있다고 해서 사이즈가 어느정도 있는줄알았는데 실제로 받아보고 당황했네요.
복용방법은, 현재 나의 간의 상태가 어떠한지 건강상태에 따라서 나누어서 복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간의 건강을 좀 챙기고자 한다면 하루에 한 알 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 피곤함을 많이 느끼고, 음주도 어느정도 한다면 하루에 한알씩 2~3번 나누어서 복용하면 됩니다.
평소 음주를 즐겨 하거나, 폭음을 많이 하는 경우, 또는 간의 상태가 좋지 않아서 적극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사람의 경우는 한번에 2캡슐씩 하루에 2~3번 나누어서 복용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정리하면
현재는 문제는 없으나, 장기적으로 간 건강을 신경쓰겠다 - 하루 1회 1알
현재 음주를 하고 있으며, 간에 무리가 가는 생활을 하는것 같다 - 하루 2회 1알씩
음주를 즐겨 하며, 가끔 폭음을 하고, 늘 피곤하다 - 하루 2~3회, 2알씩
저의 경우는 하루에 한알씩 복용을 시작했고, 지금 약 2주 정도 시간이 지났는데요. 간 자체가 침묵의 장기다 보니, 특별히 뭔가가 확 느껴질 정도로 좋아지는 느낌은 크게 오지는 않았습니다.
커큐민 성분때문인지 실제 캡슐은 진한 노란색을 띄는 캡슐을 띄고 있는데요. 이 캡슐을 하루에 한알씩 섭취 했고, 느낌 때문인지 피로함이 이전보다는 좀 덜 하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4.쏜 리서치 sat의 부작용은?
쏜리서치 sat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영양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부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건강에 따라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모든 영양제가 완벽하진 않기 때문에 주의 사항은 있습니다.
과도하게 많은 양을 복용하게 되면 다른 모든 영양제들도 그러하겠지만, 구토나 메스꺼움, 소화불량, 위장장애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sat의 주성분 중 하나인 커큐민의 경우 담즙 분비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 때문에 평소 쓸개가 좋지 않다고 하셨던 분들은 복용에 주의를 요하고요.
어떤 수술이나, 치료를 앞두고 계신분들이라면, 의사와 상의를 미리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임산부의 경우에도 복용전에 미리 의사와 상의하고 드시는걸 추천드리고요.
마치며
오늘은 쏜 리서치의 sat의 리뷰를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보통 간에좋은 성분이라고 하면 밀크시슬을 떠올리게 되고, 복용을 하실텐데요. 저역시도 처음에는 조금 저렴한 밀크시슬을 복용해볼까 하다가, 그래도 내몸을 위해서 먹는 영양제라고 하면 좀 고급진 영양제를 섭취하고 싶어서 구매를 해 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따지면 솔직히 말씀드려, 드라마틱한 어떤 효과는 잘 모르겠으나, 분명 내 몸에 좋고, 많은 사람들이 선택했고, 증명된 영양제임은 분명한거 같습니다.
간을 위한 영양제를 찾으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어차피 내몸을 위해서 먹는 영양제인 만큼 약간의 비용을 감수하더라도 쏜 리서치의 sat를 선택해보시는것을 한번 추천드려 봅니다.